무릎관절 질환으로 자주 발생하는 말티즈 전 십자인대 단열에 대해 소개합니다.

네발로 전 십장인대 단열 보조기

전 십자인대란?

전 십자인대는 반려견 무릎 관절에서 중요한 인대이며 무릎 관절 내에서 경골 · 대퇴골 내에 무릎 관절의 안정화 (경골의 전방 이동 및 회선의 제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말티즈 전 십자인대 단열이란?

말티즈 다리 절뚝

말티즈 전 십자인대단열은 강아지의 일반적인 무릎 관절 질환입니다.

전 십자인대단열이 생기면 대퇴골에서 경골이 전방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무릎관절의 불안정화가 생깁니다.

또한, 찢어진 인대에서 염증성으로 관절염이 발생합니다 (변형성 관절증). 

무릎 관절의 불안정화가 계속됨으로써 무릎 관절의 쿠션 역할을 하고 있는 반월판이 2차적으로 손상되는 경우가 있으며, 점프로 더욱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말티즈 전 십자인대 단열 증상은?

증상은 인대 단열의 정도나 관절염·반월판 손상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부분 단열의 경우, 걷는 동작 중 다리에 체중이 실리지 않는 등 경도 와 중간 정도의 증상이 많습니다. 

완전 단열의 경우, 무릎 관절의 불안정화로 인해 다리를 거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2차 관절염의 악화나 반월판 손상이 진행되고 있는 경우, 더욱 증상은 악화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말티즈 전 십자인대 단열 의 원인?

원인으로는 경골 고평부의 각도 이상이나 인대의 변성(노령견 변화), 슬개골 내측 탈구, 호르몬성 질환(쿠싱 증후군), 스테로이드의 장기 투여, 비만 등 의해 발생합니다.

반려견 중에서도 경골 고평부의 각도는 견종이나 개체에 의해 차이가 인정되고, 일반적으로 경사가 가파른 만큼 전 십자인대 단열의 리스크가 높아진다 합니다.

전 십자인대 단열 치료는?

전 십자 인대 파열은 돌이킬 수 없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기본적으로 외과 치료가 권장됩니다.

전 십자인대 단열은 진행성 질환입니다. 전 십자인대나 반월판에는 재생 능력이 없기 때문에, 한 번 손상 되면복구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며 부분 단열을 인정한 시점에서 외과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 십자인대 재활 보조기

말티즈 전 십자인대 단열은 초기 증상을 확인은 매우 어렵습니다. 조금이라도 뒷다리가 이상하다고 느끼면,빨리 병원 찾아 진단, 검진을 추천합니다. 

네발로 전 십자인대 단열 보조기는 교정 역할을 하며 수술 전후에 치료적 지지와 안정화를 제공합니다. 

무릎 부상을 안정시키고 추가 부상을 줄여 주며, 수술이 필요하지 않거나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네발로 보조기

무릎과 다리를 고정하면 통증과 염증이 감소하고 치유 기간 중 재활보조기로 사용됩니다.

무릎 관절을 안정시키고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추가 관절의 부상을 예방 하고, 무릎의 자연스러운 각도에 맞도록 설계되어 제한된 이동성을 허용하면서도 과굴곡을 방지합니다. 

경직된  근육의 유연성 이 향상 되어 영향을 받은 사지의 정상적인 보행 보행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네발로 무릎 보조기는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안정성을 높이고  부상이 더 심각한 상태로 바뀌는 것을 방지합니다.

Last Update: 2022년 10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