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령견 뻣뻣한 관절은 반려견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에 전반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노령견 뻣뻣한 관절

관절염은 치료할 수 없지만, 이동성을 개선하고 통증과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징후

노령견은 대개 통증이 있다는 사실을 숨기므로 조기에 조치를 취하면 이동성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령견 뻣뻣한 관절

활동 감소

뻣뻣함 (특히 휴식 후)

뻣뻣하게 걷거나 절뚝거린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을 주저한다

걷는 동안 뒤쳐지거나 쉽게 지친다.

앉거나 서있는 것보다 누워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관절을 만질 때 으르렁거리거나, 소리가 난다.

손톱에 흠집이 나거나 고르지 않은 마모

부은 관절, 특히 무릎 과 발목

손질이나 수건 건조를 꺼림

노령견 뻣뻣한 관절 보조기

노령견 뻣뻣한 관절 이해

뻣뻣한 관절은 종종 마모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동성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관절 내 통증과 뻣뻣함과 결국 관절 변형으로 이어집니다.

원인

1.나이가 들면 관절 연골이 점차 닳게 됩니다. 7세 이상에서 발생하지만 어린 반려견 에서도 관절이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노경견 뻣뻣한 관절 재활 보조기

2.과체중은 관절과 연골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며, 이는 관절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켜 고통스러운 골 관절염을 유발합니다.

노령견 뻣뻣한 관절 반려견 재활 보조기

3.사고 또는 외상:  연골의 외상은 관절이 경직되고 이동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

노령견 뻣뻣한 관절에 대한 치료법은 미비하지만 조기에 조치를 취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반려동물의 삶의 질도 향상됩니다.

진통제

건강한 체중 유지

다이어트

식이 보충제

규칙적인 부드러운 운동

물리치료

수치료

진통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는 통증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며 염증을 감소시켜 애완동물의 이동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과도한 체중이 관절과 연골에 추가적인 스트레스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애완 동물의 이동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이 뻣뻣한 반려견은운동을 덜 할 수 있기 때문에 살이 더 찔 수 있어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환경개선

애완 동물의 환경에 대한 작은 변화는 이동성 감소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미끄러지지 않고 걸을 수 있도록 단단한 바닥에 깔개를 사용하십시오.

경사로를 사용하여 더 쉽게 오르거나 계단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목욕이나 수영 후에는 항상 완전히 말리십시오.

물리치료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도 물리 치료에 잘 반응합니다. 통증을 줄이고 관절 운동과 유연성을 개선하며 최대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특정 운동은 근력, 유연성, 안정성 및 고유감각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치료

수중 런닝머신을 사용한 수치료는 관절염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은 부력을 생성하여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뻣뻣한 관절에 더 쉬운 움직임과 확장된 움직임 범위를 허용하고 근력과 지구력을 증가시킵니다. 따뜻한 물은 통증 감소를 돕고 혈류를 증가시켜 치유를 촉진합니다.

Last Update: 2022년 10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