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뒷다리는 부상 

노령견의 다리 약화, 관절염 또는 퇴행성 같은 더 심각한 건강 상태로 인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나이가 들수록 다리에 힘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뒷다리 쇠약의 원인은 아닙니다. 

관절염

관절 통증은 애완 동물이 걷기조차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심한 관절염 통증은 모든 단계를 고통스럽게 만들어 뒷다리가 주저 앉게 됩니다. 관절염의 단계가 있지만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거나 걷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수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고관절 이형성증 

고관절 이형성증은 애완동물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형외과 질환입니다.  골관절염의 이차 진단은 고관절 이형성증이 있는 반려견에서 만연합니다.

강아지의 다리가 약해지고 걸을 때 다리 아래로 구부러집니다. 되돌릴 수는 없지만 이형성증과 관절염 증상은 적절한 의학적 치료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부상

외상성 부상은 반려견 스스로 지탱하고, 일어서고, 걷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십자인대 파열 은 뒷다리 힘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무릎 부상으로 뒷다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증상은 갑자기 절뚝거리거나 세발로 걷는 모습을 보입니다. 경미하더라도 부상의 징후를 보이는 애완동물은 수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추간판 질환

척추 디스크가 파열되면 반려견을 고통스러우며 신경질환을 일으킵니다.  많은 활동 후에 반려견 뒷다리 질환,너클링 증상을 보입니다. 디스크 파열의 심각성, 디스크의 위치, 애완동물이 치료를 받는 속도 등 모든 요소가 예후를 결정합니다.

강아지 뒷다리 회복 할 수 있을까요?

진단 및 치료 계획을 포함하여 뒷다리의 힘을 회복하는 능력에 많은 요인이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다리 힘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뒷다리가 아래로 무너지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 뒷다리가 무너짐 방지 방법
뒷다리 강화

규칙적인 운동은 강아지를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입니다! 운동량은 품종, 활동 수준 및 전반적인 건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재활 전문가와 함께 힘을 강화하고 근육을 만들고 상태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정기 수의사 방문

정기적인 진료는 반려견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의사는 이동성, 다리 강도 및 관절 건강의 변화를 찾습니다. 이러한 징후를 조기에 파악하는 것이 반려견이 행복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 뒷다리 재활 보조기

강아지 보조기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강아지 보조기는 관절과 다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안정시키고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관절을 압박하여 힘줄과 인대를 단단하게 유지합니다.

내 강아지 보조기 적합한 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강아지 보조기는 다양한 디자인과 유형으로 제공되며 반려견 특정 질병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전통적인 보조기를 사용합니다.

네발로 강아지 보조기 역할?

통증을 완화하고 빨리 회복 할 수 있는 강아지 보조기가 필요합니다.

다리의 무게를 일부 취하고 관절을 안정화함으로써 전방십자인대(ACL) 염좌 및 광범위한 부상에 대해 예방, 재활을 돕습니다.

생활 관리

  1. 비만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가 중요합니다.
  2. 발바닥 털, 발톱이 너무 길어지지 않게 관리가 필요합니다.
  3. 뒷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서거나 매달리는 행동을 주의 시켜야 합니다.
  4. 뒷다리에 하중이 사람에 비해 8배를 받습니다.
  5. 침대,소파에 오르내리거나 뒷발로 버티며 걸쳐있는 것도 잠재적인 위험 요소 입니다.
  6. 미끄럼 방지 매트, 스텝 사용 권장 합니다.

관절 예방

  1. 체중 관리 : 비만이되지 않도록 평소에 자주 체중 관리를합시다.
  2. 강아지는 미끄러운 바닥을 피하고,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위하셔야 합니다.
  3. 점프와 과도한 운동을하지 않는 등 일상 생활 에서의 주의도 필요합니다.
  4. 슬개골 탈구를 앓고 있는 강아지의 경우에는 특히 주의합시다.

Last Update: 2022년 11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