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의 원인은 일상적인 운동 중 빠른 돌진, 급정거, 급회전 등이 있습니다.

사고나 낙하, 충격과 같은 외적인 원인으로 인해 관련 질환을 유발합니다.

노화로 인한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은 관절염이나 연골의 마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강아지의 연골은 탄력이 떨어지고, 인내력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양한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은 강아지의 통증을 유발하고, 활동 수준이 떨어지게 되며, 이로 인해 근육의 위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은 크기와 무게, 뒷다리의 구조 및 전반적인 신체 상태와 같은 십자인대 파열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특정 요인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에 다른 요인으로는 연령, 신체 활동 수준 및 영양 상태에 있습니다.

비만은 십자인대 파열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체중일 때 관절에 가해지는 하중 높아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십자인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은 근육량과 근력을 감소시켜 관절의 안정성을 더욱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체중을 모니터링하고 건강한 신체 상태를 유지하여 십자인대 손상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의 정형외과 보조기

-보조기는 십자인대 파열 후 재활치료를 받는 동안 사용되며, 보행을 지원하고 관절을 안정화하여 보다 안정적인 걸음걸이를 돕습니다.

-보조기는 무릎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며, 약간의 제한을 가하면서도 강아지가 근력을 유지하고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다리를 정렬하고 지지하는데 사용되며, 치료기간 동안 사용됩니다

이러한 정형외과 보조기 치료를 통해 강아지가 다시 정상적인 걸음걸이와 근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Last Update: 2023년 2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