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령견 슬개골 탈구 관절 질환

오랜 시간 동안 같이 지내온 애완견이 어느 날 걸음걸이가 이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 증상은 관절 질환일지도 모릅니다.

노령견이 되면 걸리기 쉬운 관절질환 (슬개골탈구,십자인대,관절염) 에 대해소개합니다.

폼피치 무릎 보조기

노령견에 많은 관절 질환

노령견 슬개골 탈구 관절 질환

정형외과 영역에서 관절 질환으로 가장 많은 슬개골 탈구, 골절과 관절 질환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경향으로는 골절은 젊고 건강한 애완견에서 많아, 노령견이 되면 관절 질환이 늘어나게 됩니다.

관절 질환 중에서 특히 많은 것은 슬개골 탈구입니다.

네발로 보조기

슬개골 탈구는 뒷다리 슬개골이라고 불리는 무릎 접시에 해당하는 부분의 뼈가 빠져 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관절 질환의 절반 이상은이 슬개골 탈구라고도 할 정도로 매우 많은 질병입니다.

노령견 슬개골 탈구 관절 질환

슬개골 탈구가 일어나기 쉬운 견종으로 치와와, 포메라니안, 토이푸들, 많은 경향이 있지만, 대형견에서도 발생합니다.

고양이에게도 슬개골 탈구는 일어나지만 애완견 만큼 일반적인 질병은 아닙니다.

노령견 슬개골 탈구 관절 질환

슬개골 탈구의 원인!! 유전적 질환의 원인인가?

슬개골 탈구는 일어나기 쉬운 견종이나 태어난 체질, 유전 등이 주로 영향을 받고 있으며슬개골과 대퇴골의 모양, 근육의 위치 등에 의해 탈구하기 쉬워집니다.

대퇴골의 무릎 근처에 홈이 얕은 애완견에서 탈구가 일어나기 쉬워집니다.

또, 소형견에서는, 슬개골이 안쪽을 향해 탈구하는 내방 탈구가 대부분입니다.

대형견에서는 외측으로 탈구하는 외방 탈구의 일도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의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는 경우도 많아 대학 등에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모르는 경우

애완견이 처음에는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기 어렵고, 눈치채지 못하고 병이 진행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

증상이 진행되면 통증, 걷는 방법, 파행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문제없이 걸을 수 있지만, 때때로 한 발을 올리고 세 발로 걷게 됩니다.

걷는 동안 다리를 뒤로 걷어차고, 발을 늘리는 동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끝이 안쪽을 향하고 있거나 보폭이 좁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사

무릎의 관절을 구부린 상태 와 바른 상태 정강이의 뼈를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회전시키는 등다양한 각도에서 탈구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또, 뒷다리의 근육의 상태나 관절의 좌우차등도 체크합니다.

이 밖에 진찰실에서 걸어 보아, 보행 검사등도 실시합니다.

보행 검사에서는 보행 상태나 위화감의 유무 등을 체크합니다.

또한 엑스레이 검사로 관절의 상태를 이미지로 상세히 조사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교정 역할을 하며 수술 전후에 치료적 지지와 안정화를 제공합니다. 

의료용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무릎 부상을 안정시키고 추가 부상을 줄여 줍니다.

수술이 필요하지 않거나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무릎과 다리를 고정하면 통증과 염증이 감소하고 치유 기간 중 재활보조기로 사용됩니다.

강아지 무릎 관절을 안정시키고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추가 관절의 부상을 예방 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무릎의 자연스러운 각도에 맞도록 설계되어 제한된

이동성을 허용하면서도 과굴곡을 방지합니다. 

무릎의 양쪽에 있는 유연한 조인트는 무릎을 자연스러운 위치에 유지하는 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절뚝거림과 관절 통증이 있는 반려견을 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무릎 보조기는 관련된 근육 그룹 간의 균형을 개선하여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킵니다.

경직된  근육의 유연성 이 향상 되어 영향을 받은 사지의 정상적인 보행 보행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네발로 무릎 보조기는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안정성을 높이고  부상이 더 심각한 상태로 바뀌는 것을 방지합니다.

네발로”의 무릎 보조기는 관절의 좌우 운동을 제어하고, 대퇴골 앞쪽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여 ACL / CCL 상해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Last Update: 2022년 2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