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전,후방 십자인대 회복 및 예방법

강아지 십자인대 질환으로 고통 받는 반려견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수술 후 재활 단계에 있는 반려견과 일부는 수술을 받지 않았거나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모든 경우가 다르고 강아지 마다 회복 기간도 다릅니다.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첫째, CCL이란 무엇이며 어디에 있습니까?

견갑관절에는 4개의 주요 인대가 있습니다.

외측 2개는 측부 인대이며, 관절 내부 2개는 십자 인대라고 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부상

관절의 앞쪽에 가장 가까운 십자인대는 CCL(Cranial Cruciate Ligament)입니다.

인대는 대퇴골(허벅지뼈)을 다리 아래쪽 뼈, 경골 및 비골에 위치 합니다.

CCL은 견갑골의 작은 부분이지만 하퇴골이 대퇴골에 비해 앞으로 이동하여 과신전과 회전을 초래하는 것을 방지 합니다.

십자인대 손상은 두 인대 중 하나가 손상되어 부분 단열과 인대가 완전히 끊어지는 것입니다

강아지 CCL 부상을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사람의 경우 인대의 손상은 일반적으로 외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불행히도, 반려견 ACL전십자인대손상은 주로 전,후방 십자인대 질환이라는 퇴행성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부상

CCL 질병은 일반적이지만 왜 이 상태가 반려견에서 발생하는지, 특정 품종이 더 잘 걸리는 이유의 원인은 완전히 밝혀 지지는 못했습니다.

일부 작은 품종은 인대에 대한 압력 증가로 이어지는 형태적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차례로 손상을 유발합니다.

퇴행성 질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악화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 파열 보조기

부적절한 운동이나 움직임은 반려견 질병으로 고통받을때 CCL 파열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애견이 CCL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전,후방 십자인대 질환의 가장 흔한 징후는 반려견 뒷다리에서 절름발이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갑자기 발생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애견 다리에 체중을 실을 수 없는 반면, 다른 애견은 약간의 절뚝거림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휴식 후 또는 운동 후에 관절염과 혼동될 수 있는 뻣뻣함의 징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양쪽 뒷다리가 동시에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애견이 눕거나 앉았다가 일어서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비수술

경우에 따라 수의사가 여러 가지 이유로 수술을 권장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애완견 체중 조절, 운동 조절, 수치료 재활, 물리 치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및 식이 보조제로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및 예방

체중 관리 : 체중 관리로 다리에 과도한 압력을 줄입니다.

관절염 관리

CCL 질환이 있는 반려견은 관절염 발생 위험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수의사는 관절 보조제 또는 항염증성 진통제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네발로 의료용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교정 역할을 하며 수술 전후에 치료적 지지와 안정화를 제공합니다. 

의료용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무릎 부상을 안정시키고 추가 부상을 줄여 줍니다.

수술이 필요하지 않거나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무릎과 다리를 고정하면 통증과 염증이 감소하고 치유 기간 중 재활보조기로 사용됩니다.

강아지 무릎 관절을 안정시키고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추가 관절의 부상을 예방 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무릎의 자연스러운 각도에 맞도록 설계되어 제한된

이동성을 허용하면서도 과굴곡을 방지합니다. 

무릎의 양쪽에 있는 유연한 조인트는 무릎을 자연스러운 위치에 유지하는 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강아지 십자인대파열 보조기는 절뚝거림과 관절 통증이 있는 반려견을 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무릎 보조기는 관련된 근육 그룹 간의 균형을 개선하여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킵니다.

경직된  근육의 유연성 이 향상 되어 영향을 받은 사지의 정상적인 보행 보행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네발로 무릎 보조기는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안정성을 높이고  부상이 더 심각한 상태로 바뀌는 것을 방지합니다.

네발로”의 무릎 보조기는 관절의 좌우 운동을 제어하고, 대퇴골 앞쪽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여 ACL / CCL 상해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파행(슬개골탈구)진행 상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십시오.

Last Update: 2022년 2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