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뒷다리 떨리는 이유는?

강아지 뒷다리 떨림은 일반적으로 뒷다리에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애견 뒷다리 약화 징후입니다.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경련하거나 수축하면서 다리가 떨리는데, 이는 신경 장애, 퇴행성 질환, 감염

부상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뒷다리 약하고 떨림

강아지 뒷다리 약하고 떨림의 부상, 질병은 만성 질환의 징후 또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뒷다리 떨림은 흔한 현상 입니다.

강아지 뒷다리 지속적인 떨림은 뒷다리가 약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반려견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수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뒷다리 쇠약 증상

강아지 뒷다리 쇠약의 증상은 떨림에만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한 조정 부족 또는 무관심에서 나타납니다. 

애완견 다리 약화를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중요한 증상이 있으므로 떨림이 우려되는 경우

다음 징후 중 하나라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부족

균형 감각 부족

먼 거리를 걷지 못함

절뚝거림 

체중을 지탱할 수 없음

뒷다리 통증 

현저한 체중 감소

마비 

증상의 심각성은 분명히 다를 수 있지만 강아지에게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노령견의 경우 뒷다리

약화가 점진적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보호자를 보고 기뻐할 때, 두려울 때, 기쁠 때 떨리기 시작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러한 이유로 질병, 부상 또는 질병의 징후와 증상에 대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니터링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떨림이 자주 발생하고 분명히 행복의 신호가 아닌 경우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자세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부상 또는 사고

애견 갑작스러운 뒷다리 약화의 가장 단순한 원인은 부상이나 사고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도 사람처럼 근육을 염좌하거나 긴장시킬 수 있으며, 과로로 인해 부상을 입었을 수 있습니다.

충돌, 추락 또는 기타 사고로 인해 발생 할수 있습니다. 

골절이나 외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강아지의 다리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강아지 뒷다리가 갑자기 약해지고 떨리는 경우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마사지 요법에서 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퇴행성 골수병증

애완견 뒷다리가 떨리고 약해지는 가장 흔한 만성 원인 중 하나는 퇴행성 골수병증(DM)입니다. 

척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애견 뒷다리에서 제어할 수 없는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척수를 둘러싸고 있는 보호 덮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하되고 마모되어 신경이 본질적으로 노출되게 합니다. 

이것은 뇌, 척수, 뒷다리 사이의 의사소통을 어렵게 하여 쇠약과 떨림을 유발합니다. 

추간판 질환

추간판 질환(IVDD)은 척추의 디스크 파열될 때 발생합니다. 

모든 품종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등이 긴 애견에서 더 잘 발생합니다. 

증상은 처음에는 경미할 수 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결국 심각한 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소염제, 스테로이드, 심한 경우 수술이 포함됩니다.  

관절염 

관절염은 사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것처럼 애견에서도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문제이며 개의 뒷다리가 쇠약해지는 것은 이 퇴행성 질환의 흔한 증상입니다. 

관절염은 통증과 부동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노령견의 경우 관절염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강아지도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에 좋지 않은 식단을 가지고 있는 경우 떨림과 약한 뒷다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주요 원인은 운동 부족과 잘못된 식습관이며, 이 두 가지 모두 소유자가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완견 다리가 약하고 떨리는 다른 원인

뒷다리의 떨림과 쇠약으로 이어질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암, 쿠싱병, 척추 불안정 또는 단순히 잘못된 식단의 첫 징후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약한 뒷다리와 떨림의 많은 원인을 막는 데 효과적인 치료보다는 예방이라는 점입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은 반려견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위한 기본이며

이는 반려견의 뒷다리 약화 치료를 위한 최고의 권장 사항입니다. 

애완견 뒷다리가 약해지고 흔들리기 시작하면 다른 기저 질환이나 부상의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애완견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의심되면 주저하지 말고 검진을 받으십시오. 

이러한 질병과 질병의 징후와 증상을 알면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Last Update: 2024년 3월 13일